건조기 옷 줄지 않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건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마철, 추운 겨울, 그리고 1인 가구까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입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할 때 옷이 줄어드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입니다.
건조기 옷 줄지 않는 방법 3 가지
건조기 사용이 매우 편리하지만 옷의 수축이나 손상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때 옷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새것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께 별로 옷 분류하여 건조하기
건조기를 사용할 때 색상보다는 옷의 두께에 맞춰 분류해 건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두꺼운 옷과 얇은 옷을 같이 넣을 경우 두꺼운 옷이 기준이 되어 건조 시간이 결정되기 때문에 얇은 옷이 과도한 열을 받아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얇은 옷을 먼저 건조한 후 두꺼운 옷은 한 번 더 탈수 후 건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두께 별로 나누어 건조기를 사용하면 옷이 손상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탈수 후 약한 건조 코스 선택하기
세탁 후 물기가 너무 많이 남은 상태로 건조기에 넣게 되면 열이 과도하게 전달되어 옷의 섬유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탁 후에는 충분히 탈수를 진행한 후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건조할 때는 울이나 섬세와 같은 저온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옷의 수명을 늘리는 데 유리합니다.
3. 건조기 사용 금지 확인하기
옷에 부착된 라벨을 보면 건조기 사용 가능 여부가 표시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라벨에 건조기 사용 금지라는 표시가 있다면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벨은 옷의 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중요한 가이드입니다. 작은 습관 하나가 옷의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손상된 옷 복구하는 방법
만약 이미 건조기로 인해 옷이 줄어들거나 손상되었다면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팀 다리미를 활용하면 줄어든 옷을 조금이라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스팀이 옷의 직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주어 섬유를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에 수축된 부분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늘어난 옷이라면 중성 세제를 사용해 세탁하면 직물 사이의 공간을 줄여 원래 크기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손상된 옷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건조기 사용 방법
옷이 70% 이상 건조 되기 시작하면 섬유가 줄어들기 시작해 수축이 급격히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중한 옷이라면 60% 정도 건조한 후에 나머지는 자연 건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의 수축을 방지하고 오래도록 옷을 새것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옷 줄지 않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건조기는 현대 생활에서 세탁 시간을 단축해 주고, 특히 습하거나 추운 계절에 매우 유용한 필수 가전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뒤에는 자칫 소중한 옷이 손상되거나 수명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옷 줄지 않는 방법들을 이용하시면 옷을 더 오래, 그리고 새것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