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낙석 신고 포상금 100만 원이 지급됩니다. 여름 장마나 집중 호우, 태풍 등으로 고속도로를 지나다 보면 낙석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굉장히 위험한 상황으로 이것을 신고하면 이제 포상금을 무려 100만 원이나 받을 수 있습니다.
낙석 신고 포상금 제도
고속도로를 달리다 낙석이나 위험한 상황을 발견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제는 그 위험 요소를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시민 안전 신고 포상제의 일환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한 고속도로 낙석 신고 포상금 제도를 시행합니다. 이것을 통해 적극적인 신고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신고 방법
신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유선 신고
고속도로 콜 센터로 전화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신고
행정안전부 안전 신문고 앱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신고가 더욱 빠른 접수와 조치가 가능하니 앱을 이용해 사진과 함께 신고하시면 더욱 빠른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지나가다 콘크리트 조각이 떨어져 있거나 터널 입구에 큰 돌이 굴러 떨어진 모습을 보았다면 즉시 사진을 찍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시민 안전 신고 포상제 포상금 액수 및 지급 기준
낙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 위협 상황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고의 중요성과 재해 예방 효과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자체 심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 최우수 신고자 100만 원
- 우수 신고자 50만 원
- 장려 신고자 20만 원
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이는 자체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신고 건수와 신고의 중요성에 따라 포상 받는 사람의 수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다양한 안전 위험 요소의 신고 시 모바일 앱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아래 사이트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 주의 사항
정확한 위치와 지금 상황을 촬영한 사진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보다 정확하게 신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운전하던 중 터널 입구에 위험하게 쌓여 있는 낙석을 즉시 안전 신문고 앱에 사진과 함께 신고하고 그 신고 덕분에 해당 구간은 빠르게 보수 될 수 있습니다. 이 신고가 최우수 신고자로 선정되면 100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 것입니다.
고속도로 낙석 신고 포상금 제도는 시민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제도입니다
정부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나의 작은 관심과 신고가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포상금도 받고 안전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