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무료 사용법 있습니다. 정확하게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타고 반납할 때 남은 시간을 다시 이용할 수 있지만 이걸 모르고 그냥 이용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어떻게 이용해서 내가 이용권을 구매한 만큼 다 사용하고 더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유 자전거 따릉이
도심 지역 특히 서울이나 경기 또는 다른 큰 도시에서는 자전거 도로가 참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 도로를 이용해 레포츠로 자전거를 즐기기도 하지만 이곳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운동이나 레포츠를 위해서는 집에서 자전거를 가지고 출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급히 어딘가로 이동을 해야 하거나 심야에 택시비가 부담스러운 경우 공유 자전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서울에서 교통 체증이 심한 곳은 오히려 따릉이가 더 저렴하고 빠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아주 저렴한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유 자전거 이 따릉이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따릉이 사용법
서울시 따릉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 앱 설치 바로 가기를 통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따릉이 앱 사용 방법
- 시작하기
회원 선택(회원, 비회원)
회원 가입 가능(비회원 이용 가능) - 대여하기
대여할 자전거의 QR 코드 촬영
QR 코드 위치: 자전거 안장 아래
QR 코드 촬영 불가 시 자전거 번호 입력으로 가능 - 반납하기
따릉이 대여소에 반납
대여소 거치대 거치 후 잠금
잠금 장치는 QR 코드 근처 위치(당겨서 잠금)
정기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분은 당연히 회원 가입이 유리하며 반납은 꼭 대여소에 해야 합니다.
따릉이 무료 사용법 및 할인 받는 방법
티머니고 앱을 사용하면 첫 이용 고객은 2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고 앱의 쿠폰을 이용하면 2시간 무료 이용권과 정기권 할인 쿠폰(2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2시간 무료 쿠폰을 이용해 따릉이를 이용하고 2시간을 채우지 않은 채 정상 반납을 하게 되면 다음날까지 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당연히 무료 이용이 이어지고 시간은 원래 2시간으로 복구 됩니다. 반납 대여 횟수 제한도 없기에 24시간 이내 또 이용이 필요한 분은 이 방법으로 최소 하루는 무료로 따릉이를 탈 수 있습니다.
따릉이 무료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공유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기에 잘 활용한다면 또 하나의 좋은 교통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