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복비 할인 방법. 이렇게 깎을 수 있다.

부동산-복비


부동산 복비 할인 방법 이용해서 중개 수수료를 깎는 흥정을 할 수 있습니다. 중개 수수료는 필수적인 고정 지출이지만, 이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흥정이 충분히 가능하기에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복비 중개 수수료


부동산 복비라 불리는 중개 수수료는 부동산 소유주와 그것을 이용하거나 구매할 사람을 연결해 주는 중개인이 받는 대가를 말합니다.

이 수수료는 공인 중개사 시행 규칙에 따라 상한선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임대인과 임차인이 각각 부담을 합니다.

이 수수료의 상한은 법으로 정해져 있지만 협의를 통해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인을 받으려면 협상이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복비 계산 방법


복비를 계산하는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거래 금액에 상한 요율을 곱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상가와 주택에 따라 상한 요율이 다르며 지역에 따라, 거래 금액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런 계산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 복비 계산기를 이용해 쉽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복비 계산기 바로 가기


이런 복비를 어떻게 할인 받을 수 있을까요?


부동산 복비 할인 방법


부동산 복비 할인을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동산의 네트워크 형태를 이해하고 복비에 대한 협상 타이밍을 잡는 것입니다.


1. 부동산 네트워크

동네 부동산들은 대부분 물건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이것의 계약이 일어나면 자신들의 수수료를 나누게 됩니다. 즉, A라는 매물을 B라는 부동산과 C라는 부동산 그리고 D라는 부동산이 공유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런 공유는 A 매물의 주인이 의도적으로 여러 부동산에 매물을 의뢰하는 경우도 있고 부동산들이 자연스럽게 공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안에 공유하지 않고 자신들만 가진 매물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매물의 경우 매물의 주인과 가까운 관계있는 한 부동산에만 의뢰를 하고 그곳에서만 거래를 하겠다고 하는 경우입니다.

비로 이런 매물인 경우 복비 협상의 여지가 매우 많은 매물이 되겠습니다. 공유 매물의 경우 이미 수수료를 나눠야 하기에 할인을 받기 어려워집니다.


2. 복비 할인 협상하는 타이밍

복비 할인에 대한 협상 흥정은 매물을 보고 난 직후가 가장 유리합니다.

매물을 다 둘러보고 이제 어떻게 할 것 인가에 모든 촉각이 곤두서 있을 때 “수수료를 깎아주면 계약하겠다”는 말 한마디에 대부분의 부동산은 오케이를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빨리 계약을 따내기 위해서 입니다.

반대로 이미 계약에 대한 구두 이야기가 나왔거나 계약서를 작성하는 과정에 이런 이야기를 꺼낸다면 여기까지 온 부동산이 그것을 들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복비 할인 받기 위한 협상은 반드시 초기에 시도해야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 열람 방법


부동산 복비 할인 방법 이용해 중개 수수료 깎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은 아닐 수 있지만 협상은 예술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이것이 성공하면 상당히 큰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기 위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