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M2 모델 출시가 코앞입니다. 이제 에어냐 프로냐 그 고민이 종결되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6세대 프로급 성능을 구현한 에어. 기존 에어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급 성능 지닌 신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냐 프로냐
아이패드를 계속 바꿔가며 사용하거나 전문적으로 일을 위해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에어를 살 것인지 또는 프로로 갈 것 인지에 대한 고민은 아마 모두가 했을 것입니다.
그만큼 어려운 문제였고 그 차이가 분명했지만 이번 신 모델 출시를 앞두고 이것이 종결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에어 5세대 기본 모델보다 싼 가격 그런데 프로 6세대보다 좋은 스펙.
고민할 필요가 있을까요?
NEW 아이패드 에어 6세대 M2 모델
가장 최근 모델을 보면 에어는 5세대, 그리고 프로는 6세대였습니다. 프로 6세대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고민하는 이유는 하나 입니다. 바로 가격 차이.
쿠팡 기준 지금 프로 6세대 128GB 제품이 150만 원 정도 합니다. 그에 반해 에어 5세대의 경우 64GB 제품이 98만 원 정도 합니다.
이 가격의 결정적 차이는 많은 성능의 차이도 있지만 M2 칩의 적용입니다. 에어 5세대는 M1입니다.
■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 선택
아이패드 최고의 난제 프로냐 에어냐? 이 문제의 시작은 바로 가격입니다. 프로의 엄청난 성능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에어의 성능이 부족하다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내가 프로의 그 성능을 이용할 입장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00만 원이 훌쩍 넘지만 넷플릭스 머신, 유튜브 보는 태블릿. 물론 가능했습니다.
이 고민의 의미가 사라졌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이 이전 프로 최상급 모델인 프로 6세대 모델 정도의 성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에어의 가격으로 이제 프로급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내 성향이나 이것으로 해야 하는 업무가 있는 분이 아니라면 150만 원 정도부터 시작하는 프로를 고민할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얼마나 대단한 성능을 가졌을까요? 이전 세대 프로와 얼마나 근접해졌을까요?
아이패드 에어 M2 VS 아이패드 프로 6세대
둘의 차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전 에어 5세대와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1. 가격
기존 에어 5세대가 98만 원 정도입니다. 그것도 11인치 화면에 애플 제품이라면 매우 중요한 용량이 64GB입니다. 그리고 M1 칩입니다.
이번 신 모델의 경우 M2칩으로 기존 프로 6세대와 동일하며 CPU, GPU, 뉴럴 엔진까지 동일한 성능입니다. 그리고 용량이 128GB부터 시작됩니다.
2. 용량
64 사실 모자랍니다. 64 다음의 선택지가 256인데 이건 너무 큽니다. 256은 프로급에서 필요한 용량입니다. 그리고 가격 차이도 그만큼 큽니다. 64를 선택할 수밖에 없던 과거에 비해 이제 딱 적당한 128부터 시작하기에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3. 화면
또한 기존 에어 5세대의 경우 11인치라 더 큰 화면이 필요한 분들의 선택지가 프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 모델은 13인치 모델이 나옵니다. 이런 사이즈에도 비슷한 화면을 가진 이전 프로 6세대에 비해 가볍습니다.
이런 스펙의 신 모델의 가격이 89만 원 정도입니다. 이렇게 엄청난 스펙 업을 했지만 오히려 이전 세대의 에어보다 더 싸졌습니다.
프로를 선택하는 많은 분들의 목적이 더 좋은 성능 그리고 큰 화면이면서 맥북을 사용하기 꺼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국 맥북의 위치까지 이제 다가갈 수 있는 스펙과 성능을 가진 아이패드 에어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이전 세대보다 저렴한 에어 가격으로.
에어라고 쓰여있지만 프로급 성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일
아직 정식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 홈페이지에도 있듯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정식 판매가 시작되면 쿠팡에서도 사전 예약 및 판매가 진행될 것입니다.
쿠팡을 이용하면 각종 카드 할인까지 적용이 가능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공식 가격인 89만 9천 원보다 더 싸게 무려 128GB 아이패드 프로급 에어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 지금 사야하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쓰기 싫어 프로를 써야 하는 분, 기존 에어보다 큰 화면이 필요한 분, 기존 에어보다 용량 업이 필요한 분, 100만 원이 넘는 프로 가격이 부담되는 분.
놀랄 정도로 저렴하게 아이패드 프로급 태블릿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