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구입 고민했던 분들은 이제 그것을 장만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매를 앞둔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프로를 보는 사람에게 왜 에어냐고요? 지금까지 고민하며 프로를 사지 못한 그 이유가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고민 고민 아이패드 프로 구입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은 최고입니다. 아마 현존하는 태블릿 중 가장 최상위 성능을 가질 것입니다. 그래서 비싸죠.
이전 세대인 에어 5세대와 프로 6세대의 가격 파이만 따져봐도 50만 원 이상의 차이가 생깁니다. 이 차이가 전혀 부담으로 느끼지 않는 분도 있겠지만 우리는 단 5만 원이라도 싼 판매처를 찾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막강한 성능을 능가하는 엄청난 무게. 프로를 선택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태블릿인데 무게가 마치 노트북 스럽습니다. 들고도 다니고 휴대를 위해 사용하려 했지만 결국 거치대에 올려 고정식으로 사용합니다. 마우스도 연결하고 키보드도 연결하고. 맥북과 달라지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매력적인 화면 크기.
11인치의 에어보다 더 큰 13인치. 맥북에 버금가는 크기로 맥북의 대용을 찾는 분들에게 위와 같은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찾던 선택지가 프로였습니다. 물론 덕분에 무게가 무거워지긴 합니다.
어떤 고민으로 지금까지 프로 구입을 망설이셨나요?
아이패드 프로 수준의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과하고 부담스러운 프로 그리고 뭔가 부족하고 아쉬운 에어. 이것이 현실이었으나 이 벽을 과감하게 넘어버린 존재가 태어났습니다. 이번 출시를 앞둔 아이패드 에어 6세대입니다.
위 프로를 선택하기 고민 되었던 문제. 반대로 그만큼 아쉬웠던 기존 에어 5세대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존재가 나왔습니다.
1. 더 저렴해진 가격
가격적인 고민이 아마 가장 클 것입니다. 내가 전문 디자이너나 편집자도 아닌데 150만 원이 넘는 아이패드 프로는 과하다고 생각하지만 프로의 성능이 부러웠던 분들.
무려 기존 5세대 에어보다 싼 가격으로 신형 에어를 살 수 있습니다. 그럼 기능은?
2. 프로 6세대 버금가는 성능
기존 5세대 에어는 M1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은 프로 6세대와 동일한 M2를 사용합니다. 성능적인 면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것 만으로도 에어 선택의 이유는 충분해졌습니다.
3. 딱 필요한 저장 공간
어쩔 수 없이 에어를 최종 결정하는 분들이 항상 부딪치는 두 번째 문제가 저장 공간이었습니다. 5세대 에어의 기본 64GB. 솔직히 너무 작습니다. 하지만 이다음 옵션이 256GB입니다. 이건 또 터무니없게 큽니다.
중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의 경우 중간인 128GB가 시작입니다. 딱 필요한 선택지가 태어났습니다. 적지도 크지도 않은 딱 중간.
4. 맥북이나 프로에 버금가는 화면 크기
간단한 사용 정도면 화면 크기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 또는 영화 등을 보는 시간이 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큰 화면은 필수입니다. 이런 분들이 이제 프로 선택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훨씬 저렴한 에어가 13인치까지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제 에어도 맥북이나 아이패드 프로 급 화면 사이즈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5. 여전히 가벼운 무게
에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무게입니다. 프로 무겁습니다. 태블릿이라 하기 힘들 정도로. 하지만 에어는 아이들도 사용할 수준의 무게입니다.
여전히 가벼움은 에어의 장점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구입? 에어를 선택할 이유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에어만의 장점은 그대로 간직하고 거기에 상상하기 힘든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오히려 기존 5세대 에어보다 낮아졌습니다. 기존 프로 6세대 버금갈 성능과 스펙으로 무장하고 기존 에어보다 더 싸게 출시 예정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구입 가능한 시기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 쿠팡의 카드 할인 등이 더 추가된다면 아마 구매 가격은 훨씬 낮아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프로와 에어 사이에서 고민한 분들 혹은 프로의 능이 탐났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는 바로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되는 이유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