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야 하는 이유 간단합니다. 더 이상 프로냐 에어냐 고민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에어의 성능이 지난 프로 모델 수준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할 이유가 없어졌다는 뜻입니다.
아이패드 선택 고민
아이패드 구매 계획을 가진 분 중 프로를 구매할 것인지 에어를 구매할 것인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당연하지만 어쩌면 프로의 스펙이 과해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무게나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성능적으로는 탐이 나지만 가격적으로 부담스럽기에 고민이라는 것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프로를 고민 없이 선택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명확하게 사용할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적인 사용이 필요한 분들이 해당합니다.
하지만 우리처럼 그저 좋은 태블릿을 찾는 사람, 때로는 넷플릭스 머신으로 때로는 영화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는 용도로,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 싫어 나름 좋은 태블릿이 필요한 사람, 취미로 그림을 많이 그리는 그런 사람에게 프로의 가격은 사치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것이 종결됩니다. 지난 에어 5세대보다 저렴한 가격에 훨씬 성능이 높아져 지난 세대 프로급으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에어 6세대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정말 고민할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가격은 에어보다 저렴하고 성능은 프로이기 때문입니다.
라이트 유저 최고의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6세대
프리미어 프로로 고사양의 영상 편집을 해야 하거나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사실 프로의 성능이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란 게 탐나게 됩니다. 그러나 가격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따라서 라이트 하게 사용하는 유저는 당연히 에어가 맞습니다.
간단하게 이번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사야 하는 이유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야 하는 이유
당연히 비교 대상은 이전 에어 5세대와 이전 프로 모델입니다. 가격, 성능, 화면 크기 그리고 특별함 이 4가지만 생각해 보겠습니다.
1. 더 싸졌습니다.
이게 말이 안 됩니다. 성능이 엄청나게 좋아졌는데 이전 에어 5세대보다 싸졌습니다. 이것 하나 만으로 사실 사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 당연히 성능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68GB로 시작했던 지난 에어. 아마 이것 때문에 고만 한 분들 많을 것입니다. 특히 그림 그리는 분들. 용량 부족합니다. 하지만 그다음 선택지가 256입니다. 이건 또 큽니다. 그리고 가격도 많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은 128GB부터 시작입니다. 기본 가격으로 128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런 용량 고민이 바로 해결되었으며 위에 말했듯 더 싸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에어에도 M2 적용입니다. 최소 앞으로 수년 간 느려지거나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도 남을 충분한 성능입니다.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3. 화면 커졌습니다.
에어의 최대 단점은 사실 용량도 성능도 무게도 아닙니다. 바로 화면 크기였습니다. 11인치 일반 태블릿으로는 작지 않지만 영화를 자주 보거나 넷플릭스 머신으로 쓰실 분들에게 작습니다.
그래서 큰 화면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 분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프로를 선택하곤 했습니다. 13인치를 위해서.
이제 에어가 13인치가 가능해졌습니다. 화면 크기에 대한 고민 또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4. 신형 주변 기기 사용 가능
이번 아이패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두 가지 새로운 제품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신형 매직 키보드와 신형 애플 펜슬 프로. 매직 키보드야 뭐 선택의 영역이라 해도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를 제대로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 아마 구매하는 제 1의 품목일 것입니다.
기존 제품인 애플 펜슬 2세대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된 애플 펜슬로 이것 또한 기존 2세대와 동일한 가격에 출시가 됩니다.
당연히 애플 펜슬이 필요한 분이라면 이전 모델을 살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이번 에어 6세대부터 호환이 됩니다.
즉, 애플펜슬 프로가 아무리 좋아도 이전 에어 5세대를 가진 분은 슬 수 없다는 뜻입니다. 애플 펜슬 프로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아이패드 에어가 바로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뿐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야 하는 이유 간단합니다.
그냥 엄청 좋은 아이패드가 나왔고 기존보다 저렴합니다. 그래도 프로랑 고민하시나요? 이전 세대 프로와 동급에 가까운 성능에 50 ~ 60만 원 저렴한 가격.
그 고민하지 마시고 아낀 돈으로 애플 펜슬 프로와 매직 키보드를 장만하시는 것이 더 완벽하게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