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숏 롱 뜻 그 의미는?

주식-숏-롱-뜻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려는 분들이 아주 자주 접하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숏 셀링과 롱 포지션. 주식 숏 롱 뜻 그 의미는 무엇일까요? 길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와 반대로 짧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는 기본적으로 판다와 산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주식 숏 롱 뜻 그 의미


주식 용어 중 기본에 속하는 이것의 뜻은 투자자의 심리를 표현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이 의미는 주식 분 아니라 선물 거래 혹은 코인 투자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숏

숏은 매도 즉, 주식을 판다는 뜻입니다. 이것을 풀이하면 하락장에 주식을 팔아 베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런 투자 방법은 공매도에 많이 사용합니다. 하락장 배팅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하락장에서의 배팅이기에 단타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2. 롱

롱은 매수 즉, 주식을 산다는 뜻입니다. 반대인 숏과 달리 주가 상승에 투자하는 것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것을 매수해 가지고 있는 경우 이것을 롱 포지션이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일반 투자자들 또는 초보들은 이런 롱 포지션을 이용합니다. 장기 투자가 이런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주가 확인


숏 롱 이용한 기본 투자법


크게 두 가지 관점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 오를 거라는 예상과 그 반대의 경우입니다.


1. 주식이 오를 거라는 예상에 투자하는 경우

  • 숏: 인버스 상품 매수 후 주가 하락 시 매도
  • 롱: 2배 레버리지 상품 매수 후 주가 상승 시 매도


2. 주식이 내릴 거라는 예상에 투자하는 경우

  • 숏: 인버스 상품 매수 후 주가 하락 시 매도
  • 롱: 유망주 투자 후 주가 상승 시 매도


경우의 수를 모두 잡는다면 큰 수익이 나겠지만 그건 고수의 영역이기에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적어도 손실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둘 다 실패하면 몇 배로 손실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주식 거래량 색깔 의미: 빨강 파랑 검정 무엇?


주식 숏 롱 뜻 그 의미 알아보았습니다.

포지션 또는 심리를 표현하는 단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할 생각인지 그것에 따라 숏과 롱이 결정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