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노선 수혜 지역 어디일까요? 12년 만에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사업 발표 후 정차역과 관련된 주변 지역의 수혜가 큰 기대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14개 정차역을 가진 이 노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덕정부터 수원, 안산을 연결하는 GTX-C 노선
GTX-C 노선은 연내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 북부의 양주시 덕정역부터 경기 남부인 수원시 수원역까지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총 길이 86.46㎞이며 정차역은 14개입니다.
■ GTX-C 노선 14개 정차역
14개 정차역은 경기 북부와 서울 그리고 경기 남부로 나뉩니다.
- 경기 북부
양주시 덕정역
의정부시 의정부역 - 서울
도봉구 창동역
노원구 광운대역
동대문구 청량리역
성동구 왕십리역
강남구 삼성역
강남구 양재역 - 경기 남부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역
안양시 인덕원역
군포시 금정역
의왕시 의왕역
수원시 수원역
안산시 상록수역
※ 군포시 금정역에서 안산시 상록수역 방향과 의왕시 금정역 방향(수원시 수원역 방향)으로 나뉩니다.
이 14개 정차역을 기준으로 수혜 지역의 인근 부동산 시세가 벌써 들썩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혜는 이미 지난 GTX-A 노선에서도 나타났습니다. GTX-A 노선의 수혜 지역의 경우 평균 1~3억 원 정도가 올랐습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에 대한 청약 광풍이 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GTX-C 노선 수혜 지역 분양 예정
신규 청약 정보의 경우 아래 청약 홈 바로 가기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혜 지역에 분양을 앞둔 몇 단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의정부시
포스코이앤씨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 의왕시
태영건설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 - 수원시 권선 6 구역
삼성물산,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매교역 펠루시드
GTX-C 노선 수혜 지역 알아보았습니다.
연내 착공이 가시화되며 이미 부동산 시장은 들썩이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처럼 폭발적인 집값 상승은 어렵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지만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망설이는 실 수요자들에게는 충분한 효과가 생길 것이라는 전망입니다.